삼화원종 로고
홈으로 사이트맵 인트라넷
 
차단방역 > 가축위생연구소 > 차단방역

농장은 사람, 차량 및 물품이 출입하게 된다. 따라서 사람, 차량, 물품을 적절히 통제하는 것이 차단 방역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샤워 시설, 차량 소독조, 물품 소독실 등을 운영한다.

출입허가

모든 물품과 차량은 사람이 운전을 하여 가지고 가므로 농장을 출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소독을 거친 후 출입 허가증을 교부 받아야 한다. 소독 시에는 차량, 물품을 1차적으로 소독한 후 손, 신발 및 신체 분무 소독을 실시하고 각 농장 담당자의 확인을 거친 후 필증을 발급한다.

소독 필증 회수 절차
사람의 출입

농장 울타리 내에 한 발짝이라도 들여놓아야 하는 경우에는 샤워를 거쳐야 한다. 샤워 시 머리, 얼굴, 손, 팔과 다리, 콧구멍 등 노출되어 있거나 오염이 되기 쉬운 곳을 집중적으로 씻어 낸다. 샤워 후에는 농장 내부에서만 착용하는 방역복으로 갈아 입어야 한다

사람의 출입절차
차량의  출입

차량은 차량 소독조를 통과해야 한다. 바닥에는 4M 폭의 소독액이 잠겨져 있고, 좌우에서는 20마이크론 안팎의 미세한 소독액이 분무되며 이때 소독조의 양문은 셔터가 내려져 있어 분무된 소독액이 최대한 차량의 전 표면에 작용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혹한기의 동결의 방지하기 위하여 소독조의 내벽은 단열 처리가 되어 있고 바닥에는 보일러가 작동하여 영하 10도 이하로 기온이 내려가도 동결되지 않는다.

물품의 반입

부피가 너무 커서 물품 소독실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물품, 특히 백신은 포르말린 훈증 소독을 거친 후 농장 내로 반입된다. 포르말린 소독은 포르말린 투입 => 증발 => 소독 => 배기의 순서를 거치며 총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차량소독절차
삼화원종, 대표자:배성황,041-641-1900